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17. 5. 17. 16:30

사무용가구 구매전 이것부터 확인하자

사무용가구 구매전 이것부터 확인하자

 

 

비지니스에서 주축이 되는 업무공간이 바로 사무실입니다. 또한 사무실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사무용가구입니다. 하지만 자주 구매하는 제품이 아니여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것입니다. 여기서 가구를 구매하기 전에 어떤 점을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하는지 함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큰 틀에서 이야기 하자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그럼 어떤 제품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일까요? 일단 업무가 어떤 것인 가를 생각해 봅니다.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지, 서류정리나 보관해야하는 서류가 많은 지, 외근이 많은 지 등등 입니다.

 

 

 

또한 중요한 점은 가격입니다. 무조건 저렴한 것만을 찾는 것도 문제지만 무턱대고 비싸기만 한 것을 사는 것도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예산과 업무환경, 비지니스 형태나 용도등을 고려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사무용가구를 구입후 막상 사용하다가 업무환경이나 비지니스 형태등과 맞지 않아 재구매하는 경우도 상당합니다.

 

 

 

또한 디자인이나 색상등도 중요한 요인입니다. 밝은 색상은 회사를 젊고 활동적이며, 적극적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어두운 색상의 고전적 가구라면 무게감있고 신뢰감을 주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사무용가구 하나하나도 사업를 표현하는 솔루션인 것입니다.

 

 

 

특히 방문자가 많은 곳이라면 더욱 이러한 사무용가구의 색상이나 디자인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변호사사무실은 아무래도 신뢰를 중요시 여기는 곳이므로 앤틱한 느낌의 가구가 좋을 듯합니다. 하지만 업종에 따라 가구를 선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같은 병원이라도 타겟고객층에 따라 20대와 50대 고객은 취향이 엄연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가구을 선택함에 있어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현재 사무실의 공간을 감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무공간을 배려하지 않고 제품을 구매한다면 막상 세팅 후 업무 동선이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우선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사무실의 개략적 평면도를 가지고 먼저 배치를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무용가구를 구입함에 있어 가격적 부담때문에 중고가구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물론 잘만 구입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튼튼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지만, 일단 품질에 대한 보증이 쉽지않은 것이 중고제품입니다. 이때는 가격은 중고가구와 견줄만 하고 제품의 품질은 새가구인 리퍼브가구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리퍼브가구는 다른이가 사용한 적이 없는 가구지만 작은 흠집등으로 인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뛰어나고 실속있는 제품으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가구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또다른 팁은 공장에서 직접구입하는 것입니다. 유통단계가 준만큼 저렴하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7/05/04 - [가구이슈] - 실속파 사무용가구 이제는 리퍼브가구 입니다

2017/05/01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잘 고르기위한 기준은

2017/04/27 - [가구이슈] - 오피스가구 가성비를 따지신다면

2017/04/25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2017/04/20 - [가구이슈] - 실속있는 사무용가구 구매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