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17. 5. 1. 09:00

사무용가구 잘 고르기위한 기준은

사무용가구 잘 고르기위한 기준은

 

 

사무용가구가 없는 사무실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회사에서 일을 할 때 대부분의 시간을 바로 책상에서 보내기 때문입니다 . 책상, 의자, 회의테이블, 쇼파, 책장 등이 사무실에서 가구을 구성하는 요소입니다. 이러한 가구를 제대로 고르기위해 무엇을 기준으로 삼아야 할까요? 가격? 디자인? 기능? 품질?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품질이 아닐까 합니다.

 

 

 

사무실은 아무래도 일반 가정과는 다릅니다. 때문에 가구의 선택 기준도 달라야 하지 않을까요? 여러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에서 사용하는 사무용가구는 아무래도 집에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튼튼해야 합니다. 일단 내구성이 뒷받침 되지 못하면 그 다음은 아무소용이 없습니다.

 

 

 

가정용 가구라면 디자인 등을 우선 순위로 둘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만큼 조심스럽게 사용하지 못하는 사무용은 우선순위로 품질을 두어야 합니다. 때문에 너무 얇은 두께의 제품보다는 어느 정도 두께가 되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추천해 드리면 3cm정도의 두께라면 무난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원재료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원목의 자질이라면 고급스럽고 좋은 제품이긴 하지만 가격대가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물론 어떤한 상황에 따라 원목을 선호하기도 하지만, 실용적인 면에서는 떨어질 수 있고MDF재질이라도 충분히 튼튼하고 좋은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사무용가구는 MDF재질의 제품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여기도 여러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두께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밀도입니다. 얼마나 압축률이 좋게 잘 만들어 졌는가가 제품의 품질을 결정하곤 합니다.

 

 

 

가구를 구매하려 할 때 거의 같아 보이는 디자인인데 업체마다 또는 같은 업체에서도 가격차가 나는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겉보기는 비슷하지만 이러한 제품의 압축 밀도에서 차이가 나는 제품일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가격편차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우선 제품의 품질을 우선으로 보셨다면, 그 다음은 색상과 디자인, 용도에 따른 제품인가 등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사업체 마다 자신의 사업을 나타내는 특성이 담긴 가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좀더 젊은 분위기를 나타내고 싶다면 칼라풀하고 모던한 이미지의 가구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사무용가구를 선택하면서 가구의 가격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사무실에서 다량의 가구를 구입하다 보면 당연히 가격적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좋지만 비싸기만 한 가구는 실용적이지 못합니다. 보다 실용적인 가구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리퍼브가구를 고려해 볼만 합니다.

 

 

 

2017/04/27 - [가구이슈] - 오피스가구 가성비를 따지신다면

2017/04/25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2017/04/20 - [가구이슈] - 실속있는 사무용가구 구매 어렵지 않아요

2017/04/18 - [가구이슈] - 중고사무용가구 때론 불편한 진실

2017/04/14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신중하게 잘 골라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