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17. 4. 18. 13:07

중고사무용가구 때론 불편한 진실

중고사무용가구 때론 불편한 진실

 

 

최근에는 인터넷의 중고사이트 등을 통해 거래되지 않는 것이 없다할 정도로 모든 품목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대활약에 힘입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쇼핑과 소통(?)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사무용가구 역시 중고가 활발하게 거래되는 품목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직거래보다는 업체를 통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고사무용가구의 가격과 품질이 천차만별이어서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아닌 일이 되었습니다.

 

 

 

중고사무용가구는 대체로 가격이 과대포장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겉보기에 대체로 그럴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무실에서 중고가구를 업체에 팔아보신 분들은 아시 겠지만, 너무도 헐값에 사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중고사무용가구를 살려고 하면 팔때와는 다르게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사실 이것이 조금은 불편한 진실인 것입니다. 사무실에서 중고가구를 팔때는 어떤한 이유에서 필요없어진 경우입니다. 사업을 접게 되었거나, 낡아서 바꾸거나, 필요없어진 경우죠.

 

 

 

이런 경우 사실 거의 헐값에 업체에 팔리게 됩니다. 업체는 이러한 가구를 적당한 손질을 거쳐 재판매하게 되는것이 중고가구입니다. 여기서 손질을 어느정도 거치느냐에 따라 원가가 올라가게 되는데, 이부분이 조금 애매합니다. 거의 손질을 안하고 적당히 깨끗하게 해서 판매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사실 문제가 있는 중고사무용가구라면 손질을 거쳐도 제대로된 제품으로 재탄생하기는 쉽지않습니다. 원래 튼튼한 제품이어야 튼튼하게 오래사용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중고가구 구매시 특히 신경써야할 부분은 품질입니다.

 

 

 

중고가구의 원가는 구입비보다 수거시 운송비와 보관비, 수리비가 더 크게 작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제품만을 고를 필요도 없지만 비싸기만한 중고가구가 더 좋은 가구는 아닐 수 있습니다. 확실히 두눈으로 얼마나 튼튼한지 확인해 보시고 구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중고사무용가구 만큼 저렴하지만 품질은 충분히 보장된 제품은 없을까요? 이러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리퍼브가구입니다. 공장이나 전시매장에서 작은 흠집으로 인해 정상판매가 어렵게 된 제품을 싸게 판매하는 ㅔ품입니다.

 

 

 

작은 상처가 있는 제품이지만 품질은 새제품과 별반 차이가 없기때문에 가격대비 품질의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으로 정평이나 있습니다. 만약 가격적 부담을 느끼지만 품질 또한 포기하고 쉽지 않은 분들이시라면 한 번쯤 꼭 고려해 보셔야할 제품입니다.

 

 

2017/04/14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신중하게 잘 골라야 해요

2017/04/10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저렴한 공장으로 직접 오세요

2017/04/06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싼 곳은 어디?

2017/04/03 - [가구이슈] - 중고가구 사? 말아?

2017/03/31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흠집가구의 이유있는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