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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18. 12. 19. 01:18

사무용가구 구매 전 체크체크

사무용가구를 구매할 때 확인해보아야 하는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너무도 당연하지만 또 쉽게 간과하기 쉬운 부분을 체크해 볼까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가구를 접근할 때 일단 눈에보이는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가령 책상이라 하면 색상을 포함하여 어떤 스타일의 제품을 구매할지를 고민하게 됩니다.

 

 

 

물론 여기서 구매하는 포인트는 사무실 분위기라든가 사용용도나 목적에 맞는 제품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가를 따져보는 것입니다. 다음엔 가격적인 부분을 더하여 생각해 보게 됩니다. 가정에서 한 두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사무실 전체를 위한 구매라면 대량구매가 되기 때문에 절대 가격을 무시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이쯤되면 어느 순간에 디자인에서 가격으로 제품결정의 무게중심이 넘어가는 분들이 상당수가 됩니다. 누구나 생각해둔 예산이 있고 주어진 예산에서 크게 벗어나는 것은 무리입니다. 특히 요즘같이 경제에 대한 불확실한 뉴스가 많은 때는 가능한 예산을 절감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다.

 

 

 

보다 저렴한 사무용가구를 찾아보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검색은 이제는 기본입니다. 일단 인터넷으로 기본적인 가격이나 디자인, 색상 등등을 확인해 보고 실제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눈으로 확인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의 정보만을 가지고 구매하기에는 정확한 제품 파악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제 좀더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사무용가구에서 첫번째 구매조건으로 '품질'을 권해 드립니다. 사무실가구의 수명은 거의 10년 정도는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한 1-2년 혹은 3-4년 정도 사용하다가 제품전체를 바꾸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한 2-3년 정도 지나서 가구가 망가지기 시작한다면 구매자는 난감할 것입니다. 기대이하의 수명을 보여주었기때문입니다. 일단 AS가 쉽지 않을 수 있으며, 된다고 해도 부피가 큰 가구의 특징상 운반등이 상당히 불편하고 또 이에따른 비용이 제법 들어가게 됩니다.

 

 

 

사무용가구의 품질을 결정하는 요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제품의 재질이 있을 수 있으며, 책상같은 제품이라면 상판등의 두께 등도 확인해 보아야 하는 요소입니다. 그리고 모든 제품의 마감처리가 잘 되어 있는지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구매시 매장직원에게 이러저러한 질문을 꼼꼼히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무용가구의 구입시 품질을 우선시 하고 그다음이 가격과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인 취향이 있겠지만, 사업컨셉에 잘맞는 제품을 골라야 겠습니다. 가구의 가격은 좀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요령이 있습니다. 가구는 유통과 운반에 따른 비용이 제법 발생하기 때문에 중간유통과정을 최소화한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장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이 인기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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