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21. 3. 24. 11:32

스크래치가구 하태핫태

스크래치가구 하태핫태

 

 

스크래치가구를 아세요? 말그대로 스크래치, 흠집, 상처가 있는 제품을 일컫습니다. 이러 제품에 상처가 난 가구가 요즘 대세가구로 자리잡았다면 어딘가 이상하게 여기실 것입니다. 이유는 바로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그런지 하나하나 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퍼브가구, 흠집가구, 스크래치가구는 모두 같은 의미의 제품입니다. 가구에 상처가 났다면 당연히 가격하락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작은 상처고 이로인해 제품의 품질에는 이상이 없어도 말입니다. 누군들 하자있는 제품을 원할 까요?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이러한 상처나 흠집있는 제품이 가구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제품으로 탈바꿈을 했습니다. 사실 달리생각하면 단순 상처나 스크래치는 가구의 경우 그리 제품의 품질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때문에 생각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살수있는 기회가 되는 것입니다.

 

 

 

 

 

 

스크래치가구는 가구를 생산, 이동, 보관, 전시등의 과정에서 생긴 의도치않은 상처로 인해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예전에는 다시 해체등의 작업을 통해 새제품에 투입되곤 했지만 지금은 인건비 등의 부담으로 무척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이 생산자나 소비자 모두에게 이득이 된 제품입니다.

 

 

 

 

 

 

즉 생산자는 스크래치가구를 판매하므로써 이중작업에 따른 비용절감과 새로운 상품군으로 인한 매출을 기대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요즘같은 불경기에 괜찮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특히 사무용가구의 경우는 가정용보다 흠집등에 관대하고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무실은 가구들로 인테리어 되어 있고 새가구라 해도 여러사람이 사용하다 보니 꼼꼼한 관리가 쉽지 않고  얼마못가 흠집이 생기곤 합니다.

 

 

 

 

 

때문에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사무용가구에는 리퍼브가구나 스크래치가구만큼 제격인 가구는 없을 것입니다. 그럼 이러한 스크래치가구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첨으로 들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충분한 제고와 제품의 다양성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안하려면 리퍼브 사무용가구 전문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저희 거산사무용가구는 공장부지에서 직영점을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가구는 물론 스크래치가구 역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500여평의 전시매장에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