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21. 3. 30. 22:19

사무용책상 구입요령 아세요?

사무용책상 구입요령 아세요?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사무용책상은 무얼 기준으로 구매해야 할까요? 일반 가정에서 사용할 목적의 제품이거나 한 개정도 구매할 것이라면 조금 비싸더라도 메이커의 제품을 사시곤 합니다. 물론 좀 더 알뜰하고 실용적인 분들은 이것저것 따져 보고 실속있는 제품을 구입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무실 전체를 위한 책상구입이라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일단 갯수가 늘어나면 가격차이가 많이 나게 되므로 어떤 제품을 구매하느냐에 따라 비용절감 효과가 꽤나 크게 됩니다. 그럼 무조건 싸면서 튼튼한 제품이면 될까요? 물론 좋은 구매전략이지만 이것만으로는 왠지 아쉽습니다. 때문에 이왕이면 좀더 따져보고 살펴볼 수 있는 구입요령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무용책상을 하나의 형태로 통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업무의 성격이나 종류를 고려하여 색상이나 형태 등을 구별하는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작은 선택에 따라 업무의 효율과 사무실 분위기가 전혀 달라질수 있습니다.

 

 

 

 

 

 

컴퓨터작업이 많다면 일반적인 일자형 책상으로 충분하지만 서류작업과 함게 컴퓨터 활용도 높다면 때론 ㄱ(기역)자형 책상이 편하고 업무효율성도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책상이나 수납공간이 필요하다면 책상한쪽을 책장에 걸치는 가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무용책상에서 업무를 많이 하는 경우는 대체로 어두운 컬러를 선호하십니다. 아무래도 밝고 화려한 색상에 비해 눈의 피로가 적어서 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밝은 색상의 가구를 선호하는 사무실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다 젊은 직원들이 많고 밝고 진취적인 느낌이 나는 사무실이 필요한 업종이라면 고려해 볼 만합니다.

 

 

 

 

 

 

책사의 모서리는 둥글게 마무리 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기도 하고 손목에 피로는 덜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책상에 유리를 깔것인지 아닌 지를 선택하는 것도 필요하겠습니다. 유리를 반드시 깔도록 나온 제품도 있는데 그냥 책상에 유리를 깔고 쓰는 것보다 안전하고 손목보호에도 좋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유리가 없이 쓰도록 나온 책상도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사무용책상의 두께도 역시 고려해볼만 합니다. 가능하면 2cm이상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너무 얇으면 그만큼 튼튼치 못하게 되며, 결국 쉽게 고장이 나기 때문입니다. 가구점을 여러군데 방문하시면 모양이나 색상이 비슷한데 가격차이가 나는 것을 느끼신 적이 있으시다면 가구의 두께에 비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 거산사무용가구는 공장부지내에서 직영으로 운영되는 사무용가구전문점입니다. 항상 고객에게 올바른 제품과 정보를 제공하려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무용책상 구입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저희 거산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