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 정보 | Posted by 거산가구 2013. 4. 23. 09:30

알기쉬운 가구 관리법- 거산 가구

가구는 구입도 중요하지만, 한번 사면 가장 오래 사용해야 하는 물품이기에 그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가구에 맞는 적절한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이 가구의 수명을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 일반적으로 모든 가구는 배치할 때 수평을 잘 맞추어 놓아야 한다. 



수평을 유지하지 않으면 각이 일치하지 않아 서랍과 문짝이 뒤틀려 여닫힘이 부드럽지 못하고 가구 전체의 모양이 변형되어 수명이 줄게 된다.

특히 다른 가구에 비해 목제 가구는 주위의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직사광선을 피하여 배치하면 가구색이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습도가 75%이하의 장소에 배치하는 것이 좋고 벽면과의 거리를 5㎝정도 띄워놓아 항상 통풍이 잘 되도록 유지하면 됩니다.




정기적으로 가구를 손질하는데 필요한 가구용 왁스, 광택제 등을 구입하여 닦아 주어야 됩니다.

구 광택제에 실리콘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에는 가구의 표면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는 있으나 목재의 모공을 막게되어 가구의 수리를 어렵게 하기 때문입니다.

사무실 가구에 많이 쓰이는 인조 가죽이나 비닐 가죽은 중성 세제를 사용하여 닦아주면 된다. 또한 볼펜이나 연필 자국등은 지우개로 가볍게 지워내고 껌이 붙었을 경우에는 얼음을 이용하여 껌을 딱딱하게 굳게 한 후 떼어내며 생우유로 가죽을 닦아주면 더러움 제거는 물론 윤기가 나며 수명도 길어집니다.


침대 매트리스 관리요령은, 구입 후 비닐을 바로 벗겨 통풍을 시킨 다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매트리스 사용시는 패드 등을 깔고 시트를 덮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매트리스는 1-2주에 한번 씩은 패드와 시트를 벗겨 통풍을 시켜주는 것이 좋다. 매트리스의 일정부분만 스프링 탄력이 약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3개월에 한번 씩은 상하좌우를 뒤집어 사용하는 것이 매트리스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가구를 옮겨서 위치를 바꾸고 싶을 때 가구의 무게 때문에 쉽게 엄두가 나지 않을 때가 있다 그때는 신문지를 두껍게 접어 레일 대용으로 쓰면 바닥이 긁히지도 않고 쉽게 옮길 수 있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