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21. 3. 13. 22:07

사무용의자 이정도는 확인하자

사무용의자 이정도는 확인하자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사무용가구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면서 수명이 짧은 가구는 아마 사무용의자가 아닐까합니다. 책상같은 경우는 첨에 튼튼한 제품을 구입하고 별 충격을 주지 않는한 제법 오래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의자같은 경우는 이동이나 움직임, 충격을 받기 쉬워 고장나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게 됩니다.

 

 

 

 

 

때문에 구입하려 할 때 당연히 가성비를 따져 보아야 하지만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도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의자에 대해 특징과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참조하여 본인에게 맞는 제품이 어떤 것인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높이조절 기능입니다. 가능하면 높이조절이 가능한 제품이 좋습니다. 여러사람이 사용하게 되는 것이 사무용의자이지만 정확히 본인에게 맞도록 나오는 의자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가능하면 높이조절이 되면 사용자가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뒤로 젖혀지도록 틸트가 되는 기능입니다. 틸트기능도 탄성의 정도가 있습니다. 어느정도 탄성이 있는 제품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조금 뒤로 젖히면서 기지개를 펼 수도 있고, 사람에 따라 허리를 직각을 유지하거나 뒤로 젖혀서 지는 것을 선호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바퀴여부입니다. 이동성을 주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은 바퀴를 있는 의자가 좋습니다. 선호도에 따라 바퀴없이 고정된 의자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일반적으로는 사무실의자는 바퀴가 있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바퀴는 4개있는 것 보다는 5~6개 있는 제품이 보다 안정적이고 균형을 맞추기 쉽습니다.

 

 

 

 

다음으로는 쿠션기능입니다. 최근에는 의자에 쿠션기능이 추가된 제품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허리를 제대로 받쳐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제품들이 선호되고 있기도 합니다. 장시간 앉아서 업무를 보아야 한다면 편안함을 주는 제품은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히 튼튼한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내구성이야 말로 사무용의자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몸무게가 조금 나가시는 분이라면 의자 축이나 틸트기능, 다리, 바퀴등의 내구성을 잘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사무용의자를 구입시에 따져보고 확인해 보아야 할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자는 너무나도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때문에 정확히 내가 원하는 제품이 무엇이고 또한 맞는 제품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