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20. 7. 24. 14:03

사무용책상 살때 참고하세요

사무용책상 살때 참고하세요

 

 


사무용책상 구매시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것은 아마도 튼튼하고 가격도 저렴한 제품일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당연한 생각입니다. 하지만 후 막상 사용하다보면 불편하고 아쉽게 느끼는 점도 있게 됩니다. 사무용은 가정용과는 조금 다른 관점에서 따져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일단 업무의 성격이나 환경등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컴퓨터 사용이 많은지, 책상에 서류 등을 펴놓고 일해야 하는지, 서류나 참고자료를 보관할 공간이 얼마나 필요한지 등등 입니다.

 

 


 


 

업무을 세분화해서 생각해 보면 필요한 책상의 크기나 색상, 일자형인지, L자형인지, 옆에 책꽃이가 필요한 지등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요즘 유행하는 책상중에 너무 오래 앉아 있는 분들은 서서도 일할 수 있도록 책상높낮이가 조절되는 것도 있습니다.

 



 


 

요즘은 업무의 효율과 함께 건강도 생각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어쩌면 그만큼 건강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는 반증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결국 일하는 사람이 편하고 건강해야 업무의 효율역시 좋아 진다는 것이라는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의 크기가 넉넉하다고 해서 무작정 사무용책상을 크게만 구입하는 것도 나중을 위해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물론 사무공간이 넓으면 일하기 편합니다만 너무 넓어서 오히려 정리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 나중에 직원수가 늘어나게되면 같은 크기의 책상으로 맞추기가 힘들어 지기도 합니다.



 

 

 


사무용책상의 모서리는 자연스럽게 둥글게 된 것이 좋습니다. 안전을 생각해서 이기도 하지만 컴퓨터나 서류작업등의 업무시 손목보호에도 도움이 됩니다. 너무 디자인만을 생각해서 자칫 간과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색상은 사업의 특성상 밝은 톤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어두운 계열을 추천해 드립니다. 일단 밝은 색상은 눈의 피로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어두운 색상은 덜 때가 타고 덜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지만 밝은 색상에 비해 업무집중도가 높다고 합니다.

 



 

 


조금 더 튼튼한 제품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두께는 2cm이상인 사무용책상을 구입하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굳어 임원책상이 아니고서는 원목으로 사무실을 꾸밀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수납공간도 충분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이상 여러가지 관점에서 최소한 사무용책상 구입에 필요한 고려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