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가구는 자주 쉽게 구입하는 제품은 아니여서
어떤 기준으로 구매해야 할 지 명확한 기준이 없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사무실 전체를 꾸미기 위해 구매수량이 많을 때는
그 비용도 만만치 않아 더욱 신중히 해야하다보니
구입전에 인터넷 등을 활용하거나
또는 보다 적극적으로 직접 발품을 팔아가며 시장조사를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무용가구를 구매하기 위해 기준으로 삼는 포인트는
가격과 품질이 우선이며 여기에 디자인이나 용도등을 고려한다면
어느정도 실패하지 않는 구매가 될 것입니다.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가정용가구와 달리
사무용제품은 사용하는 직원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우선해야 합니다.
사무용책상의 경우는 사이즈를 우선 생각해 보게 되는데,
사무실의 크기와 직원의 수를 고려해 적정 사이즈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크기가 너무 커서 책상이 들어간 사무실이 너무 답답해 보여서도 안되지만
너무 작아 직원이 사용하기 어려워도 안됩니다.
또한 직원의 지위나 직능에 따라 사용하는 책상의 크기나 형태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책상이 출시되므로
가능하면 충분히 알아보고 직접 찾아가서 눈으로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책상은 사무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가구이므로
여러 관점에서 고민해 보시라고 항상 강조하고 조언드리는 부분입니다.
앞서 잠시 언급했지만 사무실에서 대부분의 공간은 사무용가구가 채우게 됩니다.
즉 사무실 인테리어의 기본이 바로 가구인 것입니다.
때문에 가구의 배치는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너무 빼곡히 가구로 채워진 사무실은 답답해 보일 수 있으며
동선도 제대로 나오지 않게 되며
이는 결국 업무효율에도 결코 좋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게 됩니다.
가능하다면 구매전에 가능한 사무실내 가구의 배치도등을
간략하게라도 그려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하면 구매해야할 책상등을 비롯한 가구의 크기등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 확장성등의 요인이 있다면 그러한 부분까지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배치계획에 대한 그림이 있다면 가구구입시
사무용가구 전문가로 부터 조언을 구하기에도 잇점이 있습니다.
미리 고민도 해보고 상담을 통해 제대로 잘 구입이되서
사무실을 꾸미게 된다면 처음 본인이 생각했던 것보다
멋진 사무실을 갖게 된것을 보고 무척 자랑스러우실 것입니다.
잘 배치되고 갖추어진 사무실은 업무동선이 좋아지고
직원간의 의사소통에도 도움이 되어
결과적으로 업무효율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구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사무용가구와 리퍼브가구 장단점 비교 (0) | 2023.10.25 |
---|---|
사무용책상 가성비 있는 곳 (0) | 2023.10.20 |
창고형전시매장에서 사무용가구 고르기 (0) | 2023.10.08 |
저렴한 리퍼가구로 고급진 사무실을 (1) | 2023.10.04 |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0) | 2023.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