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23. 7. 26. 23:30

사무실의자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

 

 

 

 

 

 

 

사무실가구 중에서 갯수로만 따져보던 종류로 계산해 보던

 

사무실의자가 숫자와 다양성에서 1위를 차지할 것입니다.

 

업무를 보는 책상에 필수로 책상용의자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회의테이블에 따라서도 대형 테이블에 맞는 의자와

 

원형테이블에 맞는 의자는 서로 다르게 사용되고 구매하게 됩니다.

 

이외에서 휴게용의자와 보조의자 등등

 

일일이 언급하지 않아도 회사의 각각의 상황에 따라

 

다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사무실가구중 최대다수의 갯수를 자랑하는 

 

사무실의자는 또한 사무실가구 중에서 가장 고장이 빈번한 가구입니다.

 

책상이나 책장, 테이블, 쇼파  등의 사무가구는 

 

한 번 구매하게 되면 어지간하면 다시 교환하는 경우는 그리 없습니다.

 

하지만 의자의 경우는 다릅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빠르면 1년에서 길게는 몇년 사이에 망가지거나 

 

혹은 크게 망가지진 않았지만 어딘가 불편해서 

 

결국 재구매를 하게 되는 경우를 모두들 경험해 보셨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사무실의자에 대해서 

 

제품을 구매하실때 조금이나 참조가 될만한 작은 팁을 드려볼까 합니다.

 

의자는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제품이  다르기도 하지만

 

거꾸로 선택된 의자에 따라 사용자의 자세나 움직임을 제한 하기도 합니다.

 

바퀴가 있는 것과 없는 제품은 당연히 사용자의 움직이는 반경을 제한합니다.

 

또한 등받이가 있고 없음에 따라 사용자의 자세를 제한하기도 하구요.

 

 

 

 

 

 

 

 

 

 

 

 

하나의 가상의 상황을 예를들어보겠습니다.

 

몇몇의 직원이 회의테이블에서 회의를 하는 상황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중요 회의로 클래식한 분위기에 격식을 갖춰야하고

 

바른 자세로 집중해야 하는 회의를 하는 곳이라면

 

일단 바퀴가 없고 의자에 무게도 조금은 나가며 회전도 하지 않는 제품이  좋습니다.

 

그래야 움직임이 적어 산만하지 않고 집중하는 회의가 될것입니다.

 

 

 

 

 

 

 

 

 

 

 

 

반대로 소위 자유롭고 캐주얼한 회의라면

 

편하게 움직일 수 있는 사무실의자가 나을 수 있습니다.

 

바퀴가 있어 움직임이 자유로운 것이 

 

생각도 자유롭고 편하게 하며 딱딱한 분위기를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바퀴가 없는 의자를 원하신다면 

 

무거운 의자보다는 가볍고 심플한 의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012

 

 

 

 

 

반면에 직원들이 하루종일 붙어있어야 하는 책상용의자라면

 

최대한 사용자가 편안한 의자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4-5개 정도의 바퀴가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바퀴는 이동의 편리함을 제공하여 주는 것 뿐아니라

 

충격을 어느 정도 흡수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높낮이가 가능한 제품이 좋은데

 

각기 다른 사용자에 따라 편안하게 사용하는 높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012

 

 

 

 

 

 

 

책상용의자는 등받이도 중요한데 당연히 높은 등받이 제품이어야 하고

 

머리 받침같은 경우는 일종의 옵션사항이라 할 수 있는데

 

사업의 종류나 사무실의 분위기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중역용이라면 대부분 머리받침도 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뒤로 젖혀짐에대한 정도도 

 

일반 직원용이나 임원용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므로

 

이러한 부분도 어느 제품이냐에 따라 감안 하시면 될 것입니다.

 

 

 

 

 

 

 

01

 

 

 

 

 

 

 

이렇듯 사무실에서 숫자나 종류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사무실의자를 구입하는데 있어 무척이나 중요한 또하나는 바로 가격입니다.

 

대량의 제품을 구입하려다 보면 당연히 비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양한 상황과 기능에 맞는 제품, 일반용과 임원용 제품을 구색에 맞게 구매하려면

 

처음 생각보다 예산을 초과하시는 경우를 자주보게 됩니다.

 

 

 

 

 

01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 저희 거산사무용가구에서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을 제안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리퍼브가구를 추천드립니다.

 

리퍼브제품은 새가구지만 작은 흠집등으로

 

정상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두번째로 중간유통에 따른 마진과 물류비용이 최소화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공장직영으로 운영하는 곳이나 창고형 할인매장등입니다.

 

 

 

공장부지에서 직접 창고형할인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저희 거산사무용가구로 연락주십시요.

 

최고의 제품을 최선에 가격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