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20. 11. 27. 12:20

사무용의자 잘 고르기

사무용의자 잘 고르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사무용의자는 사무가구중 가장 종류가 다양한 것 중 하나입니다. 보통 짝을 이루는 책상보다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때문에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할 지 망설여 질때가 있습니다. 또 의자는 보통 직원숫자보다 많은 것이 보통이며, 책상보다 수명도 짧은 경우가 많이 구입도 잦은 편입니다.

 

 

 

 


그러면 어떤한 기준으로 구입해야 할까요? 여기서 몇가지 팁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서서일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며 서서일하는 책상을 팔곤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깨어있는 동안 혹은 사무실에서는 대부분의 시간을 의자에 앉아서 일하게 됩니다. 


 

 

 

 


이러한 의자를 구입하는 것은 "무조건 튼튼한 것 주세요"라고 하며 구입할  수는 없습니다. 의자의 모양이나 형태 등의 선택에서 신체조건, 용도, 사용시간 등을 고려하여 구입해야 합니다. 특히 오래 앉아서 일하는 직종일수록 의자의 중요성은 커져만 갑니다. 

 


 

 


 

우선 높낮이 되는 사무용의자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은 누가 사용할지 모르며 여러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합니다. 한 사람만을 위한 제품이라도 때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해가며 앉게 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의장의 폭은 너무 딱 맞는 것보다는 조금 큰 것이 좋습니다. 너무 크다면 부담일 수 있지만 등을 바빡 부치고나서 옆으로 5-10cm정도는 넓으면 좋겠습니다. 혹 너무 좁아 엉덩이가 불편한 제품을 계속 사용한다면 업무에 집중이 어려우며, 피로 또한 쉽게 느끼게 됩니다.

 


 

 


 

사무용의자의 깊이는 엉덩이를 바빡 붙이고 앉았을 때 무릎을 자연스럽게 굽힐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중역용의자는 대부분 깊이가 깊은 편인데 집중하여 일하기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계십니다. 일반적인 의자는 조금 넉넉한 사이즈를 구매해 대부분의 사람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의자의 쿠션 역시 의자 선택에 있어 중요합니다. 예전에는 의자의 쿠션이 좋지 않아 방석을 대고 앉곤 했는데, 최근 제품들은 굳이 방석이 없어도 쿠션이 충분한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때론 일부러 딱딱하게 된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니 취향의 문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래 앉아 일하시는 분들은 사무용의자 선택에서 바퀴나 회전이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고려해 보심이 좋습니다. 작은 움직임이 좋아 편한 것도 있지만, 바퀴에는 틸트효과가 있어 충격을 완화 시켜주는 역할도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간단히 의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거산사무용가구로 오시면 언제나 사무용가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여러분이 필요하신 제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