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17. 2. 15. 10:35

사무실가구 배치의 중요성

사무실가구 배치의 중요성

 

 

사업의 시작, 이전, 확장 등등의 이유로 새로이 사무실을 꾸며야 할때, 배치를 어떻게 할 것인가는 고민이 되지 않을 수 없는 일입니다. 사실 한 번 사무실 배치를 끝내고 나며 추후에 새로이 한다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일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무실의 배치는 그만큼 중요한데, 이에 따라 책상의 갯수, 크기는 물론 기타 필요 사무실가구의 종류등을 결정 짓기 때문입니다. 이는 결국 업무에 있어서도, 사무실의 분위기, 업무 효율, 심지어 직원의 사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잘못된 배치나 잘못 구입된 사무실가구로 인해 사용하는 내내 불편하다면 이는 누구도 바라는 바가 아닐 것입니다. 이런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계획을 잘 세워야 하며, 우선순위를 고려한 가구의 구매가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이런 저런 생각 없이 필요한 가구를 먼저 구입후에 사무실에 맞게 배치한다고 하면 어떨까요? 물론 사무실이 충분히 커서 구입 가구들이 큰 고민이나 문제없이 배치가 가능하다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못할경우에는 이리 놓아보고 저리 놓아보면서 계속 머리를 가우뚱하게 되는 일이 벌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미 구입해 놓은 가구를 가지고 업무블록에 맞게 배치해 놓았더니 이는 동선이 제대로 나오지 않게 되기도하고, 이번에는 동선을 고려하여 배치해 보면 업무 연관성이 떨어지게 되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경우를 흔히들 보게 됩니다.

 

 

 

 

때문에 가구배치 계획을 먼저 수립한 후에 사무실가구를 구입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업무의 연관성과 효율성, 업무 동선, 직원의 프라이버시, 앞으로의 확장성 등을 고려하여 사무실의 배치도를 작성하여 본후 혹시 미진한 점이 없는 지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무실가구의 구입은 그러한 후에 그에 맞게 필요한 가구의 종류나 크기 등을 선택하여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추가하고 싶은 것은 진행하는 사업과 사무실의 컨셉트를 고려한 가구의 배치와 구입도 함께 고려해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