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17. 1. 12. 11:23

사무용가구 잘 구입하기 어렵지 않아요

사무용가구 잘 구입하기 어렵지 않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구는 그리 옷이나 신발처럼 그리 빈번히 구매하는 품목은 아닙니다. 때문에 이것저것 찾아보고 비교해봐서 구입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사무용가구의 경우는 가정용과는 또 다른 구매기준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구매수량도 많고 가격이나 품질, 디자인, 용도에 따른 선택 등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사무용가구 구매시 고려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사무실에서 사용하게 될 가구이므로 그 용도을 확실히한 후 구매하여야 나중에 후회가 없게 됩니다. 일반가구라면 인테리어를 위해 디자인, 색상이 우선일 수 있지만 사무용도의 가구는 업무의 효율성을 감안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막상 구입한 제품이 불편하여 업무에 방해가 된다면 여간 낭패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책상의 경우에 고려해볼 사항은 우선 책상 크기입니다. 너무 커서 배치에 문제가 생기면 안되지만 너무 작아서 업무에 방해가 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책상의 크기와 함께 모양, 높이 등도 함께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책상은 사무를 보는 직원에게 가장 중요한 가구인 것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사무용가구 구입시 전체적으로 우선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은 전반적인 배치계획입니다. 사무실 크기와 직원수에 따라 들어가야할 가구의 갯수가 정해지기 마련입니다. 반드시 평면도 등을 이용하여 냉정하게 배치도를 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배치도의 좋은 점은 미리 계획을 세워 봄으로 인해 실수를 줄이고 보다 실속있는 사무용가구 구매가 가능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구의 구입과 배치는 앞으로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계획을 새우는 것이 좋습니다.

 

 

 

사무용가구의 구입에서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활용하게 됩니다. 물론 잘알고 있는 제품이라면 인터넷 구매도 좋지만 전체적인 사무시을 꾸미기위한 것이라면 가구 전문점을 찾아가서 눈으로 직접확인해 보는 것도 추천드릴 만합니다.

 

 

 

아무래도 직접 가구를 확인해 보는 것은 보다 현실적으로 계획이나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필요하다면 가구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전적으로 가구전문가의 말을 들을 필요는 없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굳이 마다할 이유도 없습니다.

 

 

 

제대로된 가구로 잘만 꾸밀 수 있다면 처음 본인이 생각한 것보다 사무실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는 것에 놀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구의 배치등으로 인해 직원의 동선이 달라지고 업무의 흐름이 좋아지면 당연히 보다 효율적인 사무실이 될 것입니다. 사무용가구를 잘 구입하는 것은 단지 보기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2017/01/09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새해에도 리퍼브가구

2017/01/05 - [가구이슈] - 사무용책상 선택 어렵지 않아요

2017/01/03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좋은 품질 싸게 구입하기

2016/12/29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똑똑한 구매자가 되자

2016/12/26 - [가구이슈] - 스크래치가구 하태핫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