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중역책상사무용책상회의용테이블의자소파
상단가로가긴배너
1/92/93/9
4/95/96/9
7/98/99/9
제목책상책장의자회의용테이블
소파테이블파티션인테리어가구철제가구기타소품

가구이슈 | Posted by 거산가구 2016. 12. 19. 11:29

사무용가구 제대로 고르기

사무용가구 제대로 고르기

 

 

요즘처럼 어떤한 물건이든 종류가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을 때에는 자신에게 맞는 것이 어떤 것이가에 대한 기준을 갖고 선택해야 합니다. 사무실에서 사용해야 하는 사무용가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사업의 형태나 업무에 맞는 제대로된 가구의 선택은 업무의 효율과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자신의  회사와 사업이 효율성 높게 되기를 원합니다. 때문에 많은 회사에서는 상당한 비용을 지불하면서 교육이나 컨설팅을 받기도 하며, 어쩔수 없이 시행착오를 겪기도 합니다. 비싸고 좋은 사무용가구만이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적재적소에 맞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보다 편하고 능률적인 사무실을 꾸밀 수 있습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사무용가구인 책상을 알아볼까요? 일단 책상에 서류라든지 여러 가지 놓아야 할 물건이 많고 또한 컴퓨터 작업도 많아서 모니터를 두개이상 써야 한다면 일자책상보다는 L자형 책상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에는 서류등을 위한 공간이 확보되고 다른 한편에는 모니터를 놓아 작업하기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사무용의자는 어떨까요? 우선 높낮이 조절이 되는 제품이 좋습니다. 의자에 앉았을때 편안히 팔걸이에 팔꿈치를 올려 놓아 편안한 정도로 팔이 지각보다 펴진 상태가 좋습니다. 또한 오래 앉아 일을 해야한다면 엉덩이가 끼이지 않도록 조금 넉넉한 것이 좋습니다.

 

 

 

사무용의자는 업무를 보는 직원들에게 가장 중요한 가구입니다. 때무에 가능하면 바퀴가 있는 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5개 정도의 바퀴달린 의자를 추천해드리며, 척추 보호를 원한다면 등받이가 2개로 분리된 제품이 좋겠지요. 이는 장시간 않아 근무하는 분들에게 피로를 덜어 주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무용가구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사무실의 통일성등을 감안하여 거의 비슷한 제품을 통일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한번에 다수의 제품을 구매하다 보니 그렇기도 하거니와 색상이나 모양 등이 제각각이면 보기에도 그렇고 배치에도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일하는 직원들의 의견을 가능한 반영하여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너무 제각각 이다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공간이나 비용에 여유가 있다면 각자 개성이나 업무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효율적 업무를 위해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무용가구 구입에서 비용이 가장 큰 걱정거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럴때는 리퍼브가구를 생각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새가구 이지만 작은 흠집때문에 저렴하게 판패하는 제품으로 뛰어난 가성비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대로된 좋은 가구의 선택은 여러분의 사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6/12/17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품질이 우선

2016/12/13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잘 사는 방법

2016/12/11 - [가구이슈] - 리퍼브가구 싸고 좋은 사무용가구 구입하기

2016/12/07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실속있는 구입을 원한다면

2016/12/02 - [가구이슈] - 사무용가구 스마트한 구입법